프론트엔드 스쿨 수강 후기
프론트엔드 스쿨, 확고히 매진할 사람에게 추천한다는 변우희님 수강 후기
프론트엔드 스쿨 수강생 변우희님 인터뷰
오프라인 선발 과정 수강 이미지
온라인 강의의 한계가 있지 않을까 걱정했어요.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소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변우희입니다. 저는 철학과 졸업 후 프론트엔드 개발자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철학과 전공에서 프론트엔드 스쿨에 도전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에 시작한 공부가 이제 2개월 차 / 부트캠프는 1개월 차에 접어드는 중이에요. 주변에 취직한 친구들이 첫 직장이 중요하다. 빨리 취직하는 것보다 처음에 좋은 곳에 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던 저는, 좋은 곳에 취직하여 제대로 커리어를 쌓기 위해 조금 비싸더라도 국비지원보다는 부트 캠프를 가자!라고 생각했어요.
프론트엔드 스쿨에서 제일 만족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먼저 HTML/CSS기본 강의가 정말 좋았습니다. 설명도 잘 되어있었고 다양한 태그와 반응형 디자인 까지 다뤄주어서 정말 좋았더구요.
더불어서 다행히 저는 구글링으로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같은 내용도 다양한 설명이 나오기 때문에 이해가 안될 때 나와 맞는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어서 구글링을 선호합니다. 이런 저의 학습 방식이 프론트엔드 스쿨과 잘 맞았던 거 같아요.
프론트엔드 스쿨에서 매주 수요일 코딩테스트가 진행되는데 아무래도 초반엔 많은 어려움을 겪으셨을 거
같아요,
코딩테스트는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코딩테스트는 지속적으로 문제를 풀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이 부족한 부분중 한 부분이다보니 가장 민감한 부분중 하나인 것 같은데, 그럼에도 극복하기 위해선 계속해서 풀어보고 생각해보는 방법밖엔 없을 것 같습니다. 쉬운 문제를 풀었다면 조금 더 난이도 있는 문제를 풀어보도록 노력해야하는 것 같고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스쿨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게 있다면요?
과제 및 테스트요.
역시 실전에서 가장 많이 배운 거 같아서 골랐습니다. 강의로 듣는 것 보다 능동적으로 해보는 것이 더 기억에 잘 남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경험한 프론트엔드 스쿨을 한문장으로 표현하자면 어떠셨나요?
험난해도 보람찬 스쿨이랄까요..
아무래도 쉬운내용이 아니고 온라인으로 진행하다보니까 컨디션 관리나 스케쥴관리 또 어려운 문제를 만났을때 많이 힘들고 외로웠었습니다. 하지만 이제와서 돌아보면 많이 배우고 인간적으로도 성장하는 시간이었던거 같아서 이렇게 표현해봤습니다.
정말 솔직하게, 프론트엔드 스쿨 다른 분들께 추천하실 건가요?
추천 할거 같습니다. 다만 갈팡질팡한 마음이 아니라 정말 프론트엔드에 확고히 매진할 사람에게만 추천할 것 같아요. 커리큘럼이나 코딩테스트 그리고 라이브 세션 등 여러 면에서 좋다고 생각 되었기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힘들고 외로운 그 시간이
본인을 더 단단하게 만드는 과정일테니 힘내세요.
지금 {프론트엔드 스쿨}을 통해 도전을 시작하세요!
>> 프론트엔드 스쿨 바로가기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