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제로베이스 스쿨에선 수료 전 수강료를 내지 않아도 되는 이유
요즘 취업 정말 어렵죠?
한국경제연구원이 전국 4년제 대학 3~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 2713명을 대상으로 8~9월에 걸쳐 실시해 12일 내놓은 ‘취업 인식도 조사’ 결과를 보면, 65.3%는 사실상 구직 단념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구직 단념 비중은 구직 활동 실태 응답 중 ‘거의 안 함’(33.7%), ‘의례적으로 하고 있음’(23.2%), ‘쉬고 있음’(8.4%)을 합한 수치인데요.
한국경제연구원에서는 이 수치를 “갈수록 치열해지는 취업 경쟁 속에서 청년들이 취업 가능성을 낮게 진단하고 구직 자신감을 잃고 있다”며 “이는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늦추고 미래의 성장 동력 저하로 이어질 것”이라고 풀이했죠.
치열한 경쟁과 좁은 취업문은 청년 구직자분들께 절망을 안겨줬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구직자분들은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하려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 증거가 바로 제로베이스 스쿨에 있습니다.
지난 12월 처음 오픈한 제로베이스 스쿨에는 2022년 4월 기준 1,477명의 수강생이 취업을 위해 매일매일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이 있습니다.
* 제로베이스 스쿨은 프로그래밍, 데이터사이언스, 마케팅, 서비스 기획, 디자인 분야로 구성된 온라인 부트캠프입니다.
전체 수강생 중 65%의 수강생은 수강료를 단 1원도 내지 않은 채 취업 준비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제로베이스 스쿨에는 3가지 수강료 지불 방식이 있습니다.
· 수강료 선불제 : 교육 과정 입과 전 수강료를 먼저 납부하는 방식으로, 가장 많은 혜택을 제공
· 수강료 후불제 (정액) : 입과 전 내는 수강료는 없으며, 수료 후 종강일로부터 3개월 내 정해진 금액을 납부
· 수강료 후불제 (소득공유) : 입과 전 내는 수강료는 없으며, 취업 후 2년치 연봉의 10%를 종강일로부터 24개월 내에 납부
2가지 후불제 선택지는 말 그대로 공부를 먼저 시작하고, 수강료는 수료후 지불합니다.
교육과정 수료 후 3개월 내 일정 금액을 한 번에 지불하는 정액 후불제 방식과 취업 후 소득의 일정 비율을 2년에 걸쳐서 지불하는 소득공유 후불제 방식으로 나뉘어 집니다.
학원, 인터넷 강의 모두 선불로 수강료를 지불하는 세상에서, 제로베이스는 왜 후불 납부를 제안했을까요?
어떻게 돈을 먼저 안 받고 3-6개월간 취업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걸까요?
꿈을 찾아 가는 길, 수강료가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시작을 앞두고 있는 분들께 부트캠프의 수강료는 가장 큰 부담이라고 생각합니다. 꿈을 찾아 시작도 하기 전에 고액의 수강료를 먼저 마련하는 것, 난감하지 않을까요? 국내 최고의 IT 기업 취업 목표로 운영되었던 선발제 교육 과정인 커넥to 1기 당시, 279: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했음에도 불구하고 포기한 수강생이 있었습니다. 교육기간 동안 서울에서 거주할 여건이 되지 않았던 것이 주된 이유였는데요. 수강생이 교육과정을 포기하지 않고 진행했다면, 인생이 달라졌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마냥 아쉽기만 합니다. 능력도 의지도 충분한 수강생이 현실적인 문제로 포기하는 것을 지켜볼 수 없었습니다. 그렇기에 제로베이스 스쿨은 전체 온라인 포맷으로 전환하였고, 수강료 후불제 납부 선택지를 통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제로베이스는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의 의지를 신뢰합니다.
인생을 바꾸기 위해 제로베이스의 교육과정을 찾아주신 분들의 의지는 정말 남다릅니다.
원치 않은 폐업으로 새로운 인생을 찾아 오신 수강생, 서류 탈락만 30번 이상 이제는 결실을 맺고 싶다는 수강생, 구조조정으로 인해 원치않는 퇴사를 한 수강생분들 처럼 절실한 마음으로 찾아 주신 수강생 분들이 많습니다. 제로베이스는 절실함에서 온 의지를 응원합니다.
제로베이스는 신뢰가 쌓여 만들어지는 결과를 믿습니다. 취업을 향한 힘든 여정을 시작한 모든 분들께 수강료를 받지 않고 취업 교육 과정을 제공하며, 제로베이스는 여러분의 의지를 신뢰하고 여러분의 의지에 투자합니다.
제로베이스 스쿨에서 공부를 시작한 분들의 특별하고 절실한 동기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끝까지 공부할 이유를 찾고 만들어서 제공하겠습니다.
수강생분들이 포기하지 않는다면,
제로베이스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교육 과정 FAQ 등에서 상세 조건을 살펴보시면, **1년 내 개발 직군으로 취업하지 못할 경우나 취업을 하셨더라도 개발 직군이 아닌 경우 또는 최초 계약 연봉이 3,500만 원 미만일 경우에는 수강료를 지불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생분들은 끝까지 공부하고 반드시 개발자로 취업하겠다는 의지만 있으시다면, 사회적, 경제적 환경에 관련 없이 오늘부터 공부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론트엔드 스쿨 기준
제로베이스 스쿨에 공부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모인다면, 그 이상의 바람은 없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