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취업 후기

“영상 편집자 경력 포기하고 콘텐츠 마케터로 취업했어요”
콘텐츠 마케팅 스쿨 | 김보영 수강생

  • 콘텐츠 마케팅 스쿨's note

    기존의 쌓던 커리어를 포기하고 새로운 커리어로 시작하는 건 너무나 어려운 일인데요.
    하지만 우리 주변에도 새로운 꿈을 위해 도전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4년 차 영상편집 경력을 포기하고
    콘텐츠 마케터로 취업한 김보영 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사진 = 콘텐츠 마케팅 스쿨 수강생 김보영 님

Chapter. 1

영상 편집자를 포기하고 새로운 직업에 도전했어요.

안녕하세요 보영님! 본인 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편집을 전공했던 김보영이라고 합니다.
현재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을 수료하고 엔터테인먼트 쪽으로 취업해,
콘텐츠 마케터로 출근하고 있습니다!

보영님은 콘텐츠 마케터 취업 전 영상편집자로 오랫동안 일을 하셨는데
어쩌다가 콘텐츠 마케터로 커리어 전환을 생각하셨나요?

대학교에서 영상 편집을 전공하고 영상 편집자로 4년 정도 경력이 있는 상태였어요.
처음엔 영상 트렌드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SNS 콘텐츠를 많이 봤었는데요.
퍼스널 브랜딩이 떠오르면서 SNS에 본인만의 콘텐츠를 채워나가는 걸 신기하게 봤어요.

자신이 가진 정보들을 활용해 콘텐츠로 만들고 사람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는 게 대단하다 생각이 들고 저도 그런 콘텐츠들을 만들고 싶었어요. 그러다 콘텐츠와 관련된 전문적인 직업을 가지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찾아보니 콘텐츠 마케터가 제가 생각한 업무를 하고 있어 콘텐츠 마케터로 커리어 전환을 꿈꿔왔습니다.

여러 가지 부트캠프 중에서 콘텐츠 마케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혼자 여러 자료들을 찾아가면서 콘텐츠 만드는 방법을 독학했어요.
하지만 혼자 만들면서 콘텐츠의 근거가 부족했고 이러한 부분들을 현직 마케터가 봐줬으면 했습니다.
그러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콘텐츠 마케팅 스쿨이 나왔어요. 콘텐츠 마케팅 스쿨은 다른 부트캠프와 다르게 현직 마케터 멘토님들이 많이 계셨어요. 아무래도 많은 멘토님이 계시면 콘텐츠나 포트폴리오를 만들 떄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으면서 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콘텐츠 마케팅 스쿨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Chapter. 2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는 콘텐츠 마케팅 스쿨

보영님께서 하루 평균 몇 시간 정도 공부하는지 궁금해요.

저는 3개월 동안 온라인 강의를 하루도 빠짐없이 1시간 이상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일을 다니면서 마케터 준비를 병행하다 보니 그냥 스쿨만 수강하시는 분들에 비해 시간이 많이 없었어요. 그러다 보니 매일 꾸준히 하려고 노력했어요. 또 주마다 들어야 하는 강의 목표를 정해 조금씩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다행히 제로베이스에서 제공해주는 재직자용 스케줄표가 있었는데 그걸 기반으로 목표를 세웠어요.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이미지 = 김보영 님 포트폴리오

온라인으로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과정이다보니, 모르는 내용을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해요!

처음엔 공부할 때 모르는 게 있다면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멘토님께 여쭤봤어요. 또 평소에 멘토링 시간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다보니 그 시간을 잘 활용하면 좋겠더라구요. 그리고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조별 과제를 진행하기도 하는데 그 시간에 조원들끼리 서로 헷갈리는 부분에 대해 얘기하면서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과정 중 진행되는 과제는 어떻게 수행하셨나요?

개별 과제와 조별 과제가 함께 진행됐었는데 개별 과제는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이 해뒀어요.
안 그러면 조별 과제랑 겹쳐서 더 힘들더라구요ㅎ 그래서 일단 과제 주제가 발표되면 해당 내용의 강의를 먼저 들었어요. 그러고 조별 과제에 필요한 내용들이 뭔지 살펴보고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습니다.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이미지 = 김보영 님 포트폴리오

보영님만의 학습 방법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저는 과제를 하기 전 스쿨 과정에 필요한 강의를 제일 먼저 들었어요.
강사님의 제작 인사이트를 듣고 제작하니 좀 더 세밀한 마케팅 기획이 들어간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강의 주요 내용을 필요할 때마다 복습하기 위해 블로그에 정리해 업로드해뒀어요. 이렇게 하니까 나중에 필요할 때마다 찾아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공부를 이만큼 했다는 게 눈으로 보여서 더 동기부여됐어요.

Chapter. 3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는 콘텐츠 마케팅 스쿨

취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보영 님의 현재 하고 계시는 직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저는 현재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콘텐츠 마케터로 주로 자사 SNS 채널을 운영하고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속 연예인들의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고 올리는 일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기획하고 직접 광고를 집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취업을 위해 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던 스쿨의 커리큘럼은 무엇이었나요?

과제와 4주 실전 인턴십이 제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요즘 신입을 채용하더라도 실무 역량을 많이 보는데, 미니 미니 인터십을 통해 광고 집행 경험을 통해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실무 경험을 만들었던 거 같습니다. 이러한 실무 경험이 나중에 면접을 볼 때도 면접관들이 인턴십 질문들을 많이 줘 취업 성공에 영향을 많이 준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주위에서 마케팅 취업 부트캠프를 고민 중인 지인이 있다면,
스쿨을 추천해 주실 건가요?

콘텐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마케터 지망생이라면 추천할 것 같습니다.
이론적으로 기초부터 쌓을 수 있고 과제를 통해 실제로 알게 된 지식들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조별 프로젝트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의 기회도 얻을 수 있고 포트폴리오까지 관리해 준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스쿨 과정을 따라 꾸준히 하시면 언젠가 자신에게 맞는 기회가 올 거예요!
포기하지 않고 한 발씩 나아가는 게 취업에 제일 중요하고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막연함과 두려움이 가득한 새로운 직무 도전. ,
취업할 때까지 콘텐츠 마케팅 스쿨이 함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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