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다니면서 커리어 전환! 눈물겨운 커리어 전환기.

100시간 스터디 카페를 끊고
퇴근 후 스쿨에만 전념했어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 정민아 수강생

  • editor's note
    일과 취준을 병행하며 4개월 동안 전념할 수 있었던 민아님의 취업 이야기.


    잠깐,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이 궁금하다면? 자세히 보러가기 >

UIUX 디자인 취업 스쿨 정성지님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정민아 님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정민아라고 합니다. 올해 만 31살 됐어요.
문예창작과를 전공해 우연한 기회에 카드 회사 쪽에서 일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는 퇴사하고 제로베이스 스쿨을 수료한 후 콘텐츠 마케터로 취업해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전공을 살리지 않고 카드 회사에서 일을 했던 이유가 있을까요?

문예창작과를 졸업해 관련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지만 저는 글쓰는 일을 하고 싶었어요. 글을 잘 쓰기 위해선 사람들을 관찰을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에 다양한 경험들을 하고 싶어 아르바이트를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 알바하고 있던 사장님이 좋게 봐주셔서 추천으로 대기업 증권사에 계약직으로 취직을 하게 됐습니다.

카드사에서 일을 하다 마케터로 커리어를 언제 변경하고 싶어 했나요.

좋은 기회로 카드사에서 일을 했지만 원하는 직업이 아니라 공허함 느꼈어요. 그러다 우연히 인스타에서 제로베이스 스쿨 광고를 봤어요. 글쓰는 직업을 가지고 싶다면 브런치 작가 말고 콘텐츠 마케터를 하란 내용이었죠. 그 광고를 보는 순간 ‘나 글쓰는 거 좋아하는데, 카피라이팅도 잘 쓸 수 있을 거 같은데?’ 등 카피라이터와 관련된 직업을 해보고 싶어 콘텐츠 마케터로 커리어를 결정 했습니다.

광고를 보고 결심한 민정 님

광고를 보고 결심한 민아 님

직장인 상태로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수강했는데
출 퇴근 하면서 수업은 어떻게 들었나요?

조금이라도 비어있는 시간에 강의를 들었어요. 자기 전 1-2시간은 매일 필기하면서 공부하고 출 퇴근 지하철에서 전날 공부했던거 복습하고 그랬거든요. 그리고 주말에는 오로직 과제를 하는것만 생각하고 시간과 에너지를 쏟았습니다. 그렇게 3개월을 공부 했던 거 같아요.

직장인 출신 민아 님 만의 공부 방법이 있었나요?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스터디 카페를 100시간짜리 끊어놨어요.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면 하기 싫잖아요. 퇴근하고 스터디 카페를 가서 조별 과제 개인 과제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했어요. 저는 스터디 카페가 잘 맞는 사람이라 거기 있으면 집중이 잘 되거든요. 스쿨 수료 후 취업해도 주말에 스터디 카페 가서 포토샵 연습하고 GTQ 자격증도 땄어요. 원래 착실한 편도 아니고 저를 못 믿지만 직장 다니면서 스쿨에서 좋은 성적을 받고 조별 과제도 협조적으로 잘 끝냈습니다. 스터디 카페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뭔가 몰입할 수 있는 세팅을 했다는 만드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

스쿨 수강 외적으로 취업할 수 있게 준비한 나름의 전략이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 분들이라면은 이 정도 생각은 하고 해야 돼요. 하고 있는 일을 병행하면서 다른 공부를 한다는 건 그 만큼 각오가 필요한 일인 거 같습니다.

정민아 님 포트폴리오 일부

정민아 님 포트폴리오 일부

Q. 말씀을 들어보니 수강의 남다른 각오가 보여요.
열심히 하게된 배경이 있나요?

저희를 관리해 주시는 담임 매니저님의 말씀이 인상 깊어서 열심히 했어요. ‘1년차 마케터의 실력을 가지기 위해 전공자들이 오랜시간 동안 배워왔던 걸 우리는 3개월 만에 해야한다. 우리는 한 달을 1년처럼 보내야 된다.’ 라고 말씀해 주신 얘기가 인상 깊었어요. 여기의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부어야 하는 뜻이잖아요. 취업을 위해 죽었다 하고 생각하고 열심히 준비했어요. 열심히 하면서 느낀점은 스쿨의 커리큘럼은 하는 만큼 가져갔습니다. 과제를 열심히하고 궁금해 할 수록 얻어가는 것들이 많았어요. 얼만큼 더 배우려는 열정과 의지가 있느냐에 따라 많이 갈리는 것 같아요.

Q. 남다른 각오였기 떄문에 취업을 하신 거 같으세요.
현재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현재 마켓비라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이커머스 회사에서 콘텐츠 마케터로 일을 하고 있어요. 제품의 상세페이지 기획이나 광고 제작과 분석, SNS 운영 등 저희 제품을 소비자에게 연결하기 위해 다양한 관점에서 마케팅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정민아 님 포트폴리오 일부

정민아 님 포트폴리오 일부

Q. 직장인을 커리어 전환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마케터 취업 고민 중인 사람들이 있다면 추천해 주실 건가요?

실제로 제 친구가 하고 싶다고 해서 추천을 해줬습니다. 바로 스쿨을 수강했어요. 남들이 보기에도 제가 열심히 하고 어디든 마케터로 취업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나봐요. 그만큼 스쿨은 따라만 와도 마케터로 성장 할 수 밖에 없는 커리큘럼 입니다.

정민아 님 포트폴리오 일부

정민아 님 포트폴리오 일부

Q. 마지막 질문이에요!
민아님처럼 회사를 다니면서 준비하는 분들에게
응원의 말씀해 주세요!

직장을 다니면서 마케팅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을 거에요. 그렇다면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에 뛰어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은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는 무대 같은 곳이라 생각해요. 상세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많은 비전공자 분들이 취업에 성공하셨어요. 스쿨은 여러분을 취업 시킬 준비가 된 서비스입니다. 여러분이 용기를 낸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으니 고민하지 말고 수강해 보세요.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콘텐츠 마케터 취업에 필요한 건 스펙도 대외 활동도 아닌
콘텐츠 제작 능력 ‘하나’ 입니다.

확실하게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콘텐츠 마케팅 스쿨을 수강하세요

취업은 제로베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