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자격증 아무것도 없는데 콘텐츠 마케터로 취업할 수 있나요?
스펙, 대외활동이 없어
닭 공장에서 일해 수강료 냈어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 정선희 수강생
-
editor's note
사람들은 모두 굴곡 있는 인생사를 겪습니다. 그러나 굴곡 있는 인생사를 겪으면서 우리의 삶은 단단해지고 풍요로워지죠. 이번 인터뷰에 참여하신 선희 님도 닭 공장에서의 힘든 시간은 성장과정의 한 페이지에 불과했는데요. 꿈을 향한 열정과 끈기, 그리고 돈을 모으는 과정에서 얻은 강한 의지는 그녀를 성공으로 이끈 원동력이었습니다. 현재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통해 새로운 마케터 인생을 쓰고 계신 선희 님. 그녀의 이야기 지금 들려드리겠습니다.
잠깐,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이 궁금하다면? 자세히 보러가기 >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정선희 님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13기를 수료한 정선희라고 합니다. 99년생으로 올해 24살이 되었어요. 대학교는 특수교육과를 전공해 임용고시를 준비했었습니다. 현재는 교사의 꿈을 접고 새로운 꿈. 마케터 준비를 위해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수강했고 마케터로 취업에 성공해 1월 초에 첫 출근 예정입니다.
임용고시를 포기하고 콘텐츠 마케터를 준비하게 되신 건가요?
23년 6월까지 임용고시를 준비했지만 근소한 차이로 시험에 떨어지니까 더 이상 하고 싶은 의지가 생기지 않았어요. 임용고시도 열심히 준비했는데 다른 진로도 잘해낼 수 있을 같았죠. 찾아보니 콘텐츠 마케터가 눈에 띄었어요. AI에게 대체되지 않고 사람만이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한 직무라 생각이 들었어요. 팬데믹 이후 사람들의 콘텐츠 소비량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었죠. 직업적 전망도 괜찮다는 기사나 통계 자료를 봤고 마침 콘텐츠 마케팅을 알려주는 곳은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이 가장 유명하다 들어 수강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근소한 점수 차이로 임용고시를 포기하고
콘텐츠 마케터를 준비한다 했을 때 주변인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역시 부모님 반응이 제일 안 좋았어요. ‘임용고시를 준비하다 전혀 생뚱맞은 길로 왜 가냐’ 와 같은 말씀을 하셨죠.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수강 비용은 어떻게 할 거냐라고 물으셨을 때 직접 아르바이트해서 가겠다고 말씀을 드렸죠. 그다음 날 바로 닭 공장에 들어가 한 달 동안 10시간 일하면서 수강비를 마련했어요. 그만큼 마케터가 간절히 되고 싶었고 주위 지인들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나도 할 수 있다는걸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수강하기 전에
선희 님은 스펙이냐 자격증의 없었잖아요. 걱정되지 않았나요?
처음에 걱정이 많이 됐어요. 실제로 검색해 보니 취준생들이 토익이나 대외활동을 많이 채우고 있었죠. 자격증도 많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보였고 마케터 채용 기준이 높아 보였어요. 대학교 졸업 후에도 임용 고시를 계속 준비했기 때문에 4년 내내 마케팅 관련 경력, 스펙이 없었어요. 마케터 취업이 막막했어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준비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커리큘럼은
자격증을 취득하라고 요구하지 않고 스펙도 요구하지 않아요.
그럼에도 스쿨을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자격증이나 스펙, 어학 점수를 땄다고 해서 취업이 보장되지 않잖아요. 자격증이나 스펙을 요구해도 결국 취업 결과가 중요하죠. 냉정하지만 그게 채용 현실인 거 같아요. 그 점에서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이 메리트가 있어요. 3개월 안에 취업 결과물을 만들어주니 저와 같이 취업 준비는 되어있지 않지만 빠른 합격 결과물을 만들고 싶은 사람에게 최고의 교육 서비스라 생각해요.
정선희 님이 직접 제작한 영상 콘텐츠
디자인 강의에 대해 극찬해 주셨네요!
선희 님은 수강 전에 디자인 툴을 전혀 사용해 보지 않았다고 했는데
수료 후 어느 정도로 실력이 올라왔나요?
수강 전에는 포토샵으로 아무것도 만들지 못했어요. 하지만 수료 후에는 핀터레스트에서 원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80% 이상 비슷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속도의 능률을 위해 현업에서 사용하는 단축키도 다 외웠어요. 덕분에 상세페이지, 카드뉴스, 광고 등 원하는 콘텐츠는 빠르고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올라왔습니다.
정선희 님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
4주 인턴십으로 실무도 취업에 도움이 됐다고 들었는데
비전공자가 직접 광고 제작과 세팅을 하잖아요. 전혀 어렵지 않았나요?
광고 제작부터 세팅은 어렵지만 바로 옆에서 도와주시는 것처럼 현직 마케터 멘토님의 구체적인 피드백을 잘 줘서 수월하게 인턴십을 진행했습니다.
처음 광고 제작의 감을 잡지 못해 시간을 많이 썼지만 주말에도 멘토님의 아낌없는 피드백 덕에 조원들끼리 프로젝트를 보완해 나갔습니다. 결과는 여러 조들 중 광고 성과가 가장 좋았어요.
혼자 했거나 마케팅을 전혀 경험해 본 적 없는 수강생들끼리 진행했다면 어떤 광고가 좋은 광고인지 알 수 없었고 결과도 좋지 못했을 거예요. 현직 마케터의 날카로운 눈으로 저희 조 광고가 왜 안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으면서 실무자의 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3개월 동안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경험해 보셨는데
대외활동이나 스펙이 필요하다 생각하시나요?
필요 없다 생각해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수료하는 순간 저에게 돌아오는 질문들은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관련 질문들만 받으니까요. 마케팅 전반적인 실무 경험을 다 해볼 수 있는게 스쿠르이 큰 장점이에요. 대외활동이나 자격증 보다 ‘4주 인턴십’, ‘디자인 툴 학습', 마케팅 학습 과정을 담은 ‘스터디 노트' 가 마케팅에 직접적인 활동이나 마케팅 취업을 원한다면 다른 준비하지 않고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만 경험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취업은 결국 캐릭터 싸움인 거 같아요
선희 님은 어떤 매력을 면접관에게 어필을 하셨나요?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는 사람으로 어필했어요.
임용고시했던 경험이나 대학교 동아리, 저의 쇼핑 취향을 살려 콘텐츠 제작을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과거의 경험을 끌어와 콘텐츠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소개했어요.
선희 님도 마케터로 취업에 성공하셨어요!
취업에 대한 소감을 말해줄 수 있나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에서 강조하는 3개월 만에 취업을 처음 들었을 때 솔직히 반신반의했어요. 비전공자 무스펙, 무자격증이기 때문에 취업까지 적어도 6개월에서 1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제로베이스와 함께하니 어려워 보였던 취업도 어렵지 않게 느껴졌어요. 비전공자 마케팅 취업은 확실히 콘텐츠 마케팅 스쿨이 도움이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력, 스펙 없이 취업하고 싶은 분들에게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추천하실 건가요?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 같은 경우 추후 계획 없이 임용고시만 준비하고 있던 사람이라 스펙도 경력도 아무것도 없었어요. 어떻게 하면 내가 콘텐츠 마케터가 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신청했죠.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통해 취업할 수 있어요. 3개월 동안 현직 마케터에게 필요한 기초 지식과 실습까지 경험하니 경력, 스펙이 없더라도 걱정 없이 맘 놓고 공부해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마케터 취업에 필요한 건 스펙도 대외 활동도 아닌
콘텐츠 제작 능력 ‘하나’ 입니다.
확실하게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콘텐츠 마케팅 스쿨을 수강하세요
취업은 제로베이스.
스펙/자격증 없이도 마케터로 취업한
수강생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