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상세 정보

제로베이스 수강후기

“대학 자퇴했던 자연과학대생이 개발자로 취업하기까지.”
프론트엔드 스쿨 | 채수종 수강생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사진 = 프론트엔드 스쿨 수강생 채수종 님

안녕하세요 수종님.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스쿨 1기 수료생 채수종입니다. 자연과학을 전공하다가 '이건 내 길이 아니다'라 생각해서 대학을 자퇴했어요. 여러 다른 일을 알아보았지만 나에게 어떤 일이 잘 맞을지 못 찾고 있었죠. 유망한 직업 관련된 학부학위라도 따야 겠다 생각해서 재수를 하여 컴퓨터학과에 진학했어요. 전공은 했지만 진로를 못 정했던 저는 프론트엔드 스쿨와서 제대로 배웠고 지금은 개발자로 취업 성공했어요!

자퇴하고 다시 찾아간 컴퓨터 공학, 대학 생활은 어땠나요?

외부 프로젝트나 동아리 활동은 거의 하지 않으며 학부 수업에 집중하며 학기를 보내다보니 어느새 졸업을 하게 되었는데, 코딩과 관련된 많은 경험을 얕게 해보긴 했지만 정작 무엇을 제 직업으로 삼고 일을 해야할지 막막했어요.

전공을 했지만 직무는 못 찾았던 수종님, 프론트엔드 스쿨을 선택한 이유는요?

컴퓨터 과학을 전공하고 졸업을 앞두게 되며 막 알게 된 프론트엔드는 제겐 생소하기만 한 분야였어요. 단순히 유튜브를 보고 클론 코딩을 따라하거나 설명해주는 내용을 나름대로 정리하며 공부해봤지만 실제로 무언갈 만들어보려 할 때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부터 막막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 때 부트캠프가 도움이 될 수 있겠다 생각해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을 찾게 되었어요.

취업에 성공하셨다고 들었어요! 수종님의 취업 비결은 무엇일까요?

저는 프론트엔드 스쿨이 제 취업 성공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해요. 수강 만족도가 10점 만점에 10점일 정도로요! 정말 좋은 강사님들로부터 취업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나 스택만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개발자가 갖춰야 할 자세, 공부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었고 이런 점을 좋게 봐주셔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프론트엔드 스쿨 후배 기수분들께 응원 한마디 부탁드려요.

사실 전 전공자다보니 기본적으로 코딩에 대한 능력도 어느정도 있고, 네트워크나 알고리즘과 같은 내용들에 비전공자에 비해 자신있다고 낙관하며 수업을 듣기 시작했고, 초반엔 조금 나태하게 공부했었어요. 하지만 비전공자인데도 저보다 프론트엔드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 집중했던 사람들이 오히려 더 코드를 잘 작성하고 개발자스러운 아이디어를 내는 것을 보고, 전공을 했고 안했고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떤 배경으로 프론트엔드 공부를 시작했든 앞으로 열심히, 강사님들이 말씀하시는 방향대로만 공부하신다면 개발자의 꿈을 시작할 수 있는 능력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프론트엔드 스쿨에서 지금 도전하세요.

취업은 제로베이스.

>> 프론트엔드 스쿨 바로가기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