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후기

“23살에 개발자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던 비결.”
프론트엔드 스쿨 | 방태문 수강생


  • editor's note
    여러분도 ‘올해 안에 무조건 끝내야지.’ 다짐한 계획이 있으셨나요? 기필코 꿈을 이루겠다는 다짐 하나로 졸업하기도 전에 개발자로 취업 성공한 수강생이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스쿨을 수강한 지 3개월 만에 개발자로서 꿈을 이룬 태문 님의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후기

"프론트엔드 스쿨을 수강한 지 3개월도 안 돼서 취업에 성공했죠."

안녕하세요 태문님.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8기를 수강한 방태문입니다. 저는 컴퓨터학과를 전공했고 오랫동안 가지고 있던 개발자라는 꿈을 이뤄서 지금은 개발자로 출근하고 있습니다.

걱정이 있었는데도 졸업 전에 취업하셨다고 들었어요. 정말 축하드려요!

감사해요. 사실 졸업하기도 전이라 얼떨떨해요. 안 그래도 내년을 앞두고 프론트엔드 스쿨을 신청하면서 다짐했었어요.‘올해 안에 무조건 취업하겠다. 적어도 내년 상반기에는 취업 성공하겠다.’ 덕분에 프론트엔드 스쿨을 수강한 지 3개월도 안 돼서 개발자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어요.

관련 학과를 전공했는데도 다시 부트캠프를 수강한 이유가 궁금해요.

전공자들이 졸업을 앞두고 더 조급하게 느끼더라구요. 최근 비전공자 개발자가 엄청 많아졌잖아요. 오히려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저보다 더 많은 준비를 하고 탄탄히 기본기를 쌓아가는 걸 봤어요. 졸업 학기에 접어드니까 저는 전공 말고는 내세울 게 없다는 걸 깨달았어요. 컴퓨터가 적성에 맞더라도 개발자로 취업하는 건 다른 문제였더라고요. 부트캠프를 통해 저한테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여러 부트캠프 중에서 프론트엔드 스쿨을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전공자인데도 취업에 대한 걱정이 있었어요. 기본기도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했고, 취업에 필요한 실전 경험도 더 쌓고 싶었거든요. 졸업을 앞둘수록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채울 수 있을까.” 조급한 마음이 커지더라구요.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제로베이스 스쿨이라는 사이트를 발견했는데요. 프론트엔드 스쿨이 제가 원하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기수에게 응원의 한 마디 부탁드려요!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은 제가 다시 성장할 수 있던 곳이었습니다. 대학 다닐 때 몰랐던 내용을 채우고 개발자로서 실전 경험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전공자임에도 취업에 대한 걱정이 커서 프론트엔드 스쿨을 지원했는데 덕분에 개발자라는 제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과정들을 잘 배우면서 꼭 목표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제로베이스에서 새출발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개발자 취업은 제로베이스

>> 프론트엔드 스쿨 바로가기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