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자격증 아무것도 없는데 콘텐츠 마케터로 취업할 수 있나요?
취업해 보니 마케터들이
실무 경험이 중요하다는지 알겠더라고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 김가빈 수강생
-
editor's note
대외활동 스펙보다 마케팅 실무 경험을 선택한 김가빈 님의 이야기.
잠깐,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이 궁금하다면? 자세히 보러가기 >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김가빈 님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가빈이라고 합니다. 올해 30살이고 전공은 신문방송학과 전공을 했어요.
비전공자, 무 스펙, 무 자격증 이지만 콘텐츠 마케팅 스쿨을 통해 수료 후 ‘그로스 컴퍼니’ 라는 스타트업에서 콘텐츠 마케터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터 취업에 스펙, 대외활동들이 필요하다 생각하나요?
어떤 기업을 목표로 하나에 다르지만 취업을 해보니 사람들이 스펙이나 대외 활동을 뒤로하고 실무 경험이 왜 중요하다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간접적인 마케팅 활동보단 직접 경험한 역량을 보여주는게 효과적이었어요.
김가빈 님 포트폴리오 일부
그럼 지금 회사에서 바로 마케팅 실무를 뛰고 있겠어요.
맞아요. 수료 후 회사에서 바로 실무 실무를 뛰고 있어요. 인스타그램 광고 기획 업무와 와디즈 펀딩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대표님이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멘토님이시기 때문에 메타 광고나 구글 광고를 빠삭하게 알고 계셔 GDN이나 FBIG같은 광고들을 많이 경험하고 있습니다.
스쿨 수강 전에 대외활동,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나요?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대외활동은 대학생만 할 수 있는 활동이라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도전하기가 어려웠어요. 마케팅 관련 자격증도 블로그나 채용 사이트에 있는 글을 읽어보면 실무에서 안 쳐준다 하는 내용이 많이 있어 실무 경험이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면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에 눈이 더 갔을 거 같아요.
맞아요. 그때 당시 나이도 아홉 수이니 마음이 더 급했던 거 같아요. 남들은 ‘늦게 시작해도 안 늦다.’ 라고 말을 했지만 저한테는 30이라는 나이가 부담감이 컸어요. 이런 마음에 빨리 준비해서 결과를 만들고 취업을 하고 싶었어요. 그러다 보니 3개월 안에 취업 결과물 시켜주는 콘텐츠 마케팅 취업에 자연스레 눈이 갔습니다.
김가빈 님 포트폴리오 일부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이
가빈 님의
상황을 대변해 주는 서비스 같을 거 같아요.
네. 일단 취업률을 강조한 게 제일 믿음이 갔어요.
디자인 툴이나 실무 마케팅과 관련된 이론을 다 가르쳐 주는 건 물론이고 마지막에 실무 인턴십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스쿨 졸업 후 6개월 내 취업률 93.33%
수료 후 스펙이나 대외활동 없이 바로 취업을 할 수 있던 비결은 무엇인가요?
멘토님들이 포트폴리오를 도와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마케터도 포트폴리오를 무조건 만들어야 하잖아요.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막막한데 스쿨에서 포트폴리오 피드백을 해주면서 취업 전략을 잡아주는 게 좋았어요. 피드백도 꼼꼼하게 잘 봐주시고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보여줘야 할지 머릿속에 정리가 됐습니다. 3개월 동안 힘들었지만 열심히 하는 거 말고는 방법이 없었고 덕분에 좋은 결과물이 나왔던 거 같습니다.
멘토님의 피드백의 도움이 가장 많이 됐을 거 같아요.
취업에 얼마나 도움이 되셨나요?
멘토님 도움 없이는 포트폴리오는 고사하고 커리큘럼 완주도 힘들었을 거 같아요. 피드백은 단순히 수정을 넘어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저희에게 주시려고 노력했어요. 그러다 보니 피드백이 끝나면 항상 콘텐츠의 더 깊은 사고를 할 수 있었죠. 내가 목표로 하는 타깃이 이게 맞을까?, 비주얼은 이게 최선일까 등 저희가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많이 고쳐주셨어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현직 사수를 그대로
취업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쿨의 도움도 컸지만 가장 중요한 건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의지가 제일 중요해요. 저는 열심히 듣고 모든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참여했거든요. 하다 보니 좋은 기회들이 많이 생겼어요.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 대표님도 스쿨 멘토님이셨는데 실습 인턴십에서 봐주셔서 채용이 된 거거든요. 아무리 좋은 커리큘럼이 있어도 결국 자기가 흡수할 수 있냐 없냐 로 나뉘는 거 같습니다. 스쿨에서는 재능 없어도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역량들이라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스펙이나 경력이 없는 사람들에게 스쿨을 추천해 줄 건가요?
마케터로 취업을 하고 싶지만 자격증이나 관련 스펙이 없다면 막막할 것 같아요.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그래도 콘텐츠 마케터 취업 스쿨의 존재를 알기만 해도 절반은 취업 성공한 거라 생각해요. 나머지 절반은 스쿨을 들으면서 필요한 취업 역량을 채우면 되거든요. 고민하지 말고 바로 스쿨을 신청하고 마케터로 커리어 시작하길 바랄게요!
콘텐츠 마케터 취업에 필요한 건 스펙도 대외 활동도 아닌
콘텐츠 제작 능력 ‘하나’ 입니다.
확실하게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콘텐츠 마케팅 스쿨을 수강하세요
취업은 제로베이스.
스펙/자격증 없이도 마케터로 취업한
수강생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