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자격증 아무것도 없는데 콘텐츠 마케터로 취업할 수 있나요?

마케터 취업 공략. zip
첫째도 둘째도 실무였어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 이혜령 수강생

  • editor's note
    현직 마케터에게 인정받은 스쿨 커리큘럼으로 무스펙이지만 당당하게 도전한 혜령 님의 취업 이야기.


    잠깐,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이 궁금하다면? 자세히 보러가기 >

UIUX 디자인 취업 스쿨 정성지님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이혜령 님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스물두 살 이혜영이라고 합니다. 사회복지학과를 전공했습니다.
마케팅과 전혀 관련 없는 학과를 졸업해 관련 지식이나 스펙 활동이 없지만, 현재 대행사에서 광고 기획과 성과를 분석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를 하지 않고 마케터로 도전하신 이유가 무엇이 있나요?

인생 모토가 뭐든 재미있어야 하는 주의에요. 대학교 시절 종교 동아리에서 콘텐츠 만들었던 경험이 재미가 있었거든요. 인스타그램에 카드뉴스를 만들거나 홍보 포스터를 제작할 때도 재미가 있었죠. 특히 작업물을 만들 때마다 사람들의 반응이 좋았던 기억이 남아있어요. 결국 좋았던 동아리 활동의 경험을 살려 콘텐츠 마케터로 자연스럽게 관심이 갔습니다.

그럼 마케터로 취업하기 위해 자격증이나 대외활동은 따로 생각을 안 하셨나요.

대학교를 다닐 땐 노는 것에 집중을 했어요. 졸업한 후 뒤늦게 취업에 조급함이 밀려오더라고요. 급한 마음에 단 기간에 마케터로 취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봤고 부트캠프가 있다는 걸 알았죠. 부트캠프는 저에게 정말 필요한 서비스였어요. 저는 동아리에서 콘텐츠를 만들어 봤지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디자인 툴은 전혀 사용하지 못했거든요. 마케팅 관련 지식은 더욱 몰랐고요.

근데 부트캠프를 들으면 디자인 툴부터 마케팅 실무 용어까지 차근차근 배워볼 수 있으니까 저 같은 비전공자에게 딱 맞는 서비스였어요. 그리고 어떤 부트캠프를 들어야 할까 고민을 하던 중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은 이름에 맞게 콘텐츠 제작에 몰두하는 커리큘럼을 갖고 있었죠. 마침 콘텐츠 제작에 흥미를 가지고 있었고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제로베이스를 수강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위 마케터 지인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분들의 스쿨 평가는 어땠나요.

주위 마케터 하시는 분들이 몇 분 계셔서 물어봤어요. 근데 한 분도 스펙이 중요하다고 말씀 안 하셨어요. 마케팅 자격증이나 대외활동도 좋지만 실무 경험이 필요하다 말씀해 주셨어요. 그만큼 실무 역량을 강조하셨고 저도 실무를 위주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찾고 등록했어요. 스쿨을 신청한 후 지인들한테도 스쿨에서 듣는다고 말을 할 때도 괜찮을 거 같다고 말씀해 주셨죠.

그럼 비전공자가 느꼈던 커리큘럼 난이도는 어떤가요?

커리큘럼 난이도는 누구나 잘 따라올 수 있게 세팅이 잘 된 거 같아요. 복습을 한다면 과제 진도도 따라가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도 입문자였기 때문에 강의를 듣는 거에 시간을 많이 썼어요. 남들보다 늦었다고 생각한 만큼 열심히 강의를 들었습니다. 덕분에 콘텐츠 제작 실습 기간에 빛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과제를 할 때마다 뿌듯했어요. 4주가 지나면 카피라이팅이 400개가 쌓여있고 매주 지날 때마다 카드뉴스, 뉴스레터, 상세페이지 등 직접 만든 콘텐츠가 쌓여있었습니다. 비전공자도 3개월동안 성과를 볼 수 있는 만큼 커리큘럼은 잘 구성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들어도 될 거 같습니다.

5가지 콘텐츠 유형

5가지 콘텐츠 유형

콘텐츠 마케터로 취업에 성공했는데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스쿨에서 했던 실무 경험이 중요한 거 같아요. 과제도 실습 위주로 되어 있고 인턴십 경우는 마케터 실무 광고 업무를 경험하니까요. 자격증을 따고 대외활동을 해도 취업에 도움이 된다 생각하지 않아요. 실제 업무에서 활용하는 영역이 크지 않기 때문이죠. 마케팅은 스펙보다 많이 해보는 경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정말 첫째도 실무 둘째도 실무인 거 같아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에서 폭풍 성장했던 역량은 어떤 게 있을까요?

단연코 실무 인턴십 실습이라고 생각해요. 스쿨에서 인턴십을 경험하면 직접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할 때마다 현직 마케터 멘토님이 피드백도 주시니 인턴십의 방향도 현직자가 생각하는 흐름대로 제작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현업에서 일해보니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중요했어요. 마케터는 디자이너랑 개발자 등 다양한 직무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업무를 진행하니까. 근데 여기는 조원들과 소통하면서 프로젝트를 어떻게 이끌어 갈지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도 여기서 실제로 조장을 맡아서 프로젝트 리드해 본 경험이 있으니 면접에서도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인턴십 경험이 취업에 도움이 많이 됐던 거 같아요.

그럼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수강 전과 후의 어떤 차이가 있었나요?

콘텐츠 마케팅 스쿨을 수강하기 전 까진 마케팅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였어요. 수료를 하고 회사에서 기업의 리포트를 쓰고 있는 제 자신이 신기했어요. 3개월 전에 비해 삶과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쿨 수료하기 노는 거 좋아하는 대학생이었지만 지금은 좋아하는 직업으로 사회 구성원이 된 게 뿌듯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터 취준생에게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추천 하시나요?

제가 면접을 돌아다녀 볼 때 스펙을 채워도 결국엔 실무 경험이 없으면 채용이 힘들다는 걸 경험했어요.
그만큼 요즘 스팩이나 자격증이 취업 시장에서 어필 되는 게 어려운 상황입니다. 실무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요즘 대안은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밖에 없다 생각합니다.


평소 좋아하는 관심사나 산업만 생각한 후 스쿨을 수강하면서 실제 업무를 배워보세요.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커리큘럼은 패션 산업, 뷰티 산업이든 여러분이 원하는 산업 군으로 취업시킬 준비가 된 곳이에요. 그만큼 커리큘럼이 현직 마케터에게 인정받았기 때문에 마케터로 취업을 하고 싶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을 꼭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콘텐츠 마케터 취업에 필요한 건 스펙도 대외 활동도 아닌
콘텐츠 제작 능력 ‘하나’ 입니다.

확실하게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콘텐츠 마케팅 스쿨을 수강하세요

취업은 제로베이스.

스펙/자격증 없이도 마케터로 취업한
수강생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